자주묻는질문

미래를 창조하는 새로운 기업가 정신

스마트폰 번호안내서비스는 주소록에서 상호 및 번호를 입력하여 위치기반 상호정보를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휴대폰 주소록 검색창에 상호명을 입력하면 410만개 이상 상호를 업종별로 분류하여 전화번호, 주소, 영업시간 등 상세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에서도 LG전자 X500 모델 이후부터 적용되고 있으며, 별도 앱 설치 없이 스마트폰 기본 주소록에서 약관동의 이후 이용 가능하며, 향후 대상 단말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후후앤컴퍼니에서 운영하며 2천8백만이 다운로드 한 국민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KT 유선전화 상호부를 기반으로 스팸 알림 차단 및 전화번호 검색 기능이 있습니다. 2016년 설치 형 앱 기준 이용자수 10위로 약 150만 건/월의 전화번호 검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도 고객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원스토어에서 후후 앱을 다운 받아 이용해야 했던 기존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LG전자 X500 스마트폰부터 선 탑재 앱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14를 운영하는 ktcs에서 만들 앱으로 82년간 수집된 560만건의 KT 114 전화번호 DB로 모든 전화번호를빠르고 정확하게 찾아드립니다. 또한 지도보기, 내비연결, 길찾기 기능도 한번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병원 진료시간, 마트 휴무일, 가성비 맛집 등의 유용한 정보검색도 가능합니다.
이용자가 ‘후후’의 번호검색 메뉴, ‘kt번호안내서비스’, ‘콕콕114’ 등을 이용하여 업체를 검색할 경우,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의 정보를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의 전화번호 검색결과를 상단에 노출하며, 알림창 및 상세페이지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노출형 광고 서비스 입니다.
큐레이팅은 이용자와 업체의 전문가를 연결해 드리는 콜 중개서비스로 후후에서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현재 이삿짐센터, 전기공사, 수도설비공사, 인테리어공사, 여행사의 5개 업종을 우선적으로 무료 Test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 1) 가입 시 구비조건
    스마트검색광고서비스를 제공받고자 하는 고객님의 전화번호의 정보(상호, 업종, 안내동)가 114 번호DB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스마트검색광고에 가입하고자 하는 가입 업종의 사업을 실제로 영위하는 사업자여야 하고, 후후 이용자에게 해당 용역 또는 상품을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입 시 제출이 필요한 서류는 가입하고자 하는 업종과 동일 또는 유사한 종목을 보유한 사업자등록증 또는 필요한 일부 업종에 대하여 인. 허가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또한, 후후에 노출되는 업체 상세페이지 등을 위해 업체정보(이미지 등)를 제공해 주셔야 합니다.
  2. 2) 가입 절차
    먼저 영업담당자와 상담을 통해 가입하고자 하는 지역(구 단위, 동 단위)의 ‘가입마감 상태’를 확인한 후 가입신청 및 결제가 확인되면 심사를 거친 다음 서비스가 제공 됩니다.
    가입상담 및 T/O 확인 → 신청서 및 구비서류 제출 → 신청정보 등록(HAMS입력) → 계약인증(휴대폰인증) → 심사 → 자료 제작/검수 →결재요청 및 확인 → 스마트검색광고 서비스 개시
스마트검색광고서비스는 이용약관에 따라 구 단위, 동 단위를 기준으로 가입구역 당 업종별 2개의 전화번호(전국대표번호 포함) 가입을 기본 원칙으로 합니다.
  • 사업자 등록증 사본
  • 담당자 위임장 (필요시)
  • 이미지 사진2장 필수/ 업체정보
  • 업종에 따른 인.허가증
추가적인 증빙서류(인. 허가증)가 필요한 업종입니다.
업종명 인허가증 비고
이삿짐센터
  •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허가증(이사화물)
관할행정기관(시,구,군)
(이사화물만인정)
학원-자동차운전
  • 자동차운전(전문)학원 등록증/지정증
관할 경찰청
폐차장운영
  • 자동차관리사업등록증
관할행정기관(시,구,군)
자동차검사소
  • 운행차검사대행자등록증
  • 지정정비사업자지정서
  • 출장검사장지정서
해당 구청
교통안전공단
LPG판매
  • 액화석유가스판매사업허가증
관할행정기관(시,구,군)
전기공사
  • 전기공사업등록증 또는 등록수첩 ,자격증
광역시,도지사
스마트검색광고 가입요금은 1개월(30일), 3개월(90일), 6개월(180일)정액 선불 상품으로 업종 및 지역에 따른 차등요금제를 운영 합니다. 구 단위 상품과 동 단위 상품으로 구분 됩니다.
(30일 기준/ VAT별도)
상품구분 그룹 지역 가입요금(월) 비고
구 단위 A그룹 시/구 54,000 -
시/구(전) 54,000 -
30,000 -
군(전) 30,000 -
B그룹 시/구 36,000 -
시/구(전) 36,000 -
24,000 -
군(전) 24,000 -
(전) : 전국대표번호로 일반번호와 가격 차이 없음
상품구분 그룹 지역 가입요금(월) 비고
동 단위 일반번호 동/읍/면 12,000 -
전국대표번호 동/읍/면 3,000 시/도 단위 전체
동 단위 전국대표번호 가입은 사전 문의 필요
가입 기간은 3개월(90일), 6개월(180일) 입니다. (향후 30일은 운영 할 예정) 가입 기간의 만기일이 도래하면 영업담당자와 가입 연장 여부를 상담하고 가입 가능할 경우(T/0가 있을 경우) 연장계약을 하시면 됩니다. 연장계약을 원하지 않거나, 계약 도중 서비스 해지를 원하실 경우 언제든지 영업담당자에게 연락하면 됩니다. 중도 해지할 경우에는 위약금이나 해지 수수료 없이 남은 기간 동안의 잔여 금액(일할 계산)을 환불해 드립니다.
스마트검색광고 서비스는 가입 신청과 함께 가입 요금을 결제하여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납 요금제’로, 가입 신청(신규/연장/재가입)시마다 이용요금을 결재 해야 하며 결제 요청 이용자에게 계좌번호, 결제금액, 입금기한일과 카드결제방법 가입 신청 내역이 LMS 문자로 자동 전송됩니다. 결제 방법은 현금 (가상계좌:국민은행/농협/신한)과 가입 고객용 사이트에서 이용자가 직접 카드 결제가 있습니다.
  1. 1) 번호 검색 시 노출
    스마트검색광고서비스는 번호 검색을 통해 가입된 번호를 최대 2개(전국대표번호 포함)까지 상단에 고정 노출해주는 서비스이며 가입번호에 한해서 다양한 홍보의 기회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2. 2) 노출 기준
    [후후 번호검색 서비스]
    • 노출위치 : 최상단 고정 노출
    • 광고노출 업체 수 : 2개(노출순위 균등롤링)
    • 가입된 번호의 화면 차별화된 로고와 PR메시지 노출 기능 제공
    • 차별화된 상세페이지 구성 및 이벤트 노출 가능
    [스마트폰 번호안내서비스]
    • 노출위치 : 검색결과 리스트 상단 노출(개인주소록 다음)
    • 광고노출 업체 수 : 1개(노출 균등롤링)
    • 검색결과 차별화된 로고 제공
    • 차별화된 상세페이지 구성(일부 단말기 제외)
    [콕콕114]
    • 노출위치 : 검색결과 리스트 상단 노출(개인주소록 다음)
    • 광고노출 업체 수 : 정확도 2개(노출순위 균등롤링) / 거리순 1개(노출 균등롤링)
    • 차별화된 상세페이지 구성
    상세정보 항목: 휴대폰번호, 업체소개, 기본정보, 주요 서비스, 부가정보, 이벤트, 영업 시간, 휴무일, 홈페이지 등 해당업종의 유용한 정보
    ※ 해당 항목은 ‘후후’ 상세정보 노출 기준으로 매체별로 노출되는 상세정보 항목은 차이가 있습니다.
    [동 단위]는 음식점-중국음식, 후라이드치킨전문, 피자전문, 음식점-족발/보쌈, 음식점-야식전문, 음식점-김밥전문, 세탁소, 반찬가게의 8개 업종이 운영되고 있으며, 해당 동/읍/면에 최대 2개의 번호만 상단에 고정 노출 됩니다.
서비스 가입 및 해지 관련 이용요금에 대한 세금 계산서는 사업자등록증을 기준으로 발행 및 교부함을 원칙으로 하며, 이용요금 결제일 또는 해지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가입고객의 담당자 정보에 기입한 이메일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송합니다. 전자 세금 계산서 발행은 가상계좌(현금) 건에 대해서만 발행 합니다. 이메일을 입력하지 않은 고객은 국세청(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영업담당자가 직접 고객에게 받아서 입력하는 방법과 고객이 직접 웹사이트(owner.whox2.com) 에서 인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휴대폰 인증 계약 시 전송한 인증코드는 당일 업무 종료시간 까지만 유효합니다.
  • 서비스 이용 동의는 최종계약 해지 후 1년 이내 가입 시 동의 절차 생략 합니다.
  • 고객이 직접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서비스 이용 동의 절차로 진행 할 경우 임시 저장이 가능하나 임시 저장일을 포함하여 3일을 초과 할 수 없고 경과 시 임시저장 내용이 자동 삭제 됩니다.
  • 최초 가입고객 정보 등록 후 등록일을 포함하여 5일 이내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으면 해당 고객 정보는 자동 삭제 됩니다.
  • [휴대폰 본인인증]
    본인(담당자)확인/담당자 최초 등록 시 인증/ 변경 시 인증/담당자 교체 시 인증
  • [휴대폰 인증계약]
    서비스 이용동의/ 담당자 최초 등록 시 이용약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제공동의 마케팅 활용동의 인증/담당자 교체 시 인증/ 서비스 가입, 변경, 해지 신청 시 마다 인증/ 관리시스템에서 인증코드와 내용문자 전송
현재 대상 업종 외 업종은 희망을 하면 해당 업종에 대한 검토 후 승인 완료가 되면 신청절차와 사전 준비기간을 거쳐 일주일 후에 반영 될 예정입니다.
  • [구 단위]
    영업 성사 시, 기대 이익이 크고 키워드 광고 단가가 높아 가치가 높다고 생각되는 업종 기준으로 A그룹과B그룹으로 구분 하였습니다.
  • [동 단위]
    검색 건수가 많은 배달 업종 위주로 운영됩니다. (후라이드치킨/피자전문/음식점-중국음식/음식점-족발 보쌈전문/음식점-야식)
모든 서비스 변경은 가입고객의 동의(영업대리점 key-in,고객직접인증)가 있어야 신청이 완료 됩니다. 가입 고객이 임의로 변경 할 경우 서비스를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영업담당자와 상담 후 변경하셔야 합니다.
  1. 1) 고객(사업자)의 정보 변경 문의
    스마트검색광고 가입번호가 114번호 DB에서 삭제 되었거나 번호 정보 중 업종, 주소가 변경된 경우 서비스가 중지되며 가입고객은 해지 신청 하여야 합니다. (단, 가입번호의 상호만 변경된 경우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시킴)
  2. 2) 상세정보 변경 문의
    가입고객의 상세정보는 언제든지 수정 가능하며, 항목별 수정 신청에 따른 심사/자료제작/검수의 단계로 진행되고, 검수 완료일 다음날부터 서비스에 반영됩니다. (단, PR메시지 및 이벤트의 경우 적용 희망일이 변경 등록일 익일 이후인 경우 그 일자로 하고 적용 희망일이 경과된 경우는 검수완료일 다음날로 함)
  1. 1) 상담전문가 변경 관련 문의
    사용인 상태의 상담전문가 정보(인적사항 등)수정과 담당지역 변경, 상담전문가로 등록 후 최초로 사용하기 위해 미사용 상태의 상담전문가로 추가한 경우는 이미지가 추가 또는 변경된 경우 자료제작 단계 진행되며, 검수완료일 다음날 반영 됩니다. 1회라도 사용한 전문 상담가에 대해 사용 또는 미사용으로 전환하기 위해 변경 신청 하는 경우는 검수완료 시 즉시 반영 됩니다.
  2. 2) 상담전문가 중지/ 해제관련 문의
    특별한 사정으로 일시 중지/해제 가능합니다. 서비스 일시 중지 기간은 15일 이내 가능(단, 가입고객의 문자 인증 동의 후 가능) 일시 중지/해제 신청 시 즉시 반영되고 중지일 포함 15일이 되는 날 다음달부터 자동으로 서비스를 시작 합니다. 일시 중지가 되면 해당 서비스건의 상담전문가도 미사용으로 자동 전환되고 해제가 되면 다시 사용으로 전환 됩니다.
해당 영업대리점 담당자에게 해지 의사를 전달하여 주시면 됩니다.
  1. 1) 스마트검색광고 중도해지 절차
    • 환급 계좌정보와 사업자와의 관계 및 해지 사유를 말씀해 주시면 해지 인증 (가입고객 담당자에게 문자 발송 후 인증) 절차가 진행 됩니다.
    • 해지 문자 인증 절차가 완료되면 서비스 해지신청이 완료되고 익일 자동으로 해지 처리가 완료됩니다.
  2. 2) 스마트검색광고 서비스대기해지 절차
    • 가상계좌(현금 입금) 건은 전액 환급 처리 됩니다.
    • 카드결제 건은 카드 승인 취소로 처리되며, 환급 방식은 카드사의 방식 및 일정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단, 승인취소는 결제일로부터 14일 이내인 경우만 가능합니다.
    • 가입신청 건에 서비스대기해지 번호만 있는 경우는 승인취소 또는 환급 선택이 가능하나 서비스 개시된 번호가 있는 경우는 환급만 가능 합니다.
  3. 3) 큐레이팅 서비스 중도 해지 절차
    • 큐레이팅 서비스는은 해지 전에 반드시 서비스 일시 중지 신청 완료 후 해지절차를 진행 해야 합니다. (해지 신청 완료와 동시에 서비스 된 건이 발생할 경우 실제 환급액 과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임)
    • 큐레이팅 서비스는은 현재 서비스 중인 건과 재 충전한 서비스대기 건이 있을 수 있으며, 이 경우 해지 처리는 모두 가능 합니다.
    • 서비스대기 건의 경우 승인취소 선택이 가능하며, 미 선택 시 현재 사용중인건과 함께 환급 처리 됩니다.
    • 환급 계좌정보와 사업자와의 관계 및 해지 사유 입력 후 해지인증(가입고객 담당자에게 문자 발송 후 인증)의 절차를 진행 합니다.
    • 해지 문자 인증 절차가 완료되면, 서비스 해지 신청이 완료되고 익일 자동으로 해지처리가 완료 됩니다.
    • 큐레이팅 서비스 중도해지 시 서비스 잔여건수에 대해 환급 처리됩니다.
    잔여건수(기준건수사용건수)*건당 요금으로 산정하여 지급
  • 서비스 중도 해지 시 납입한 이용요금 중 서비스가 제공된 기간(또는 건)을 제외한 나머지 기간(또는 건)에대해 일할 계산하여 환급 합니다.(단, 이자는 계산하지 않음)
    해지 환급 금: 서비스 결제요금 (서비스 결제요금/가입기간)*서비스 사용일수
  • 해지 환급금의 지급은 대표자 또는 사업자 명의 계좌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제3자에게 환급 시 사업자와의 관계를 명확히 확인하고, 가입고객(담당자)의 인증을 거쳐야 하고 영업대리점으로의 환급은 불가합니다.
    시/구 지역 A그룹(38개 업종)은 1,800원/일, B그룹(74개 업종)은 1,200원/일
    군 지역은 A그룹(38개 업종)은 1,000원/, B그룹(74개 업종)은 800원/일
    전국대표번호도 동일 가격 적용
    동/읍/면 동일 400원/일 적용. 전국대표번호는 해당 동/읍/면의 구 단위
    전체를 가입/전국 대표 번호는 동 단위당 할인된 가격 100원/일
개인정보보호법이 개정되어 고유식별번호(주민번호/외국인번호/여권번호/운전면허번호)수집이나 이용이 금지됨에 따라 주민등록번호가 포함된 신분증을 통한 실명확인을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휴대폰본인인증을 통해 스마트검색광고서비스 가입 신청자 본인임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만으로는 사업자 정보를 도용하는 것을 방지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타인의 사업자를 도용한불법 가입자로 인해 스마트검색광고서비스 가입자는 물론 이용자까지 피해를 보는 사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고객님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한 절차이니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영업담당자의 사업자 본인 확인은 고객상담과 가입신청을 위한 1차적 확인입니다. 영업담당자를 통해 가입신청한 내용을 토대로 본사에서 규정된 절차와 기준에 따라 심사과정을 거친 다음에야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때문에 정당한 권리자 인지를 본사의 심사를 거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휴대폰본인인증이 꼭 필요합니다. 영업담당자와의 신뢰문제가 아니라 고객님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절차 라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업체 자격조건은 114전화번호 안내 DB에 등록되어 있는 전화번호를 소유하고 있어야 하며 사업자등록증(또는 동등 자격 증빙서류)이 있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을 발급하지 않고 지정기관의 인.허가증만으로 운영되는 업종이거나 또는 사업자등록증이 있더라도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별도의 인∙허가증이 있어야만 사업할 수 있는 업종일 경우 후후 이용자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동등 자격 증빙서류의 제출을 요구하고 있습니다.